
(주)기보메이트(대표 김주현)는 한국표준협회(KSA)가 실시한 '2020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조사에서 기술보증기금 고객센터가 9년연속 우수기업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조사는 46개 업종, 178개 기업에 대해 2020년 7월부터 10월까지 약 4개월 동안 해당 콜센터를 직접 이용해본 고객 2만1060명을 대상으로 이용 만족도를 전문 조사원이 고객으로 가장해 각 콜센터를 모니터링하는 미스터리 콜 8386회를 실시했으며 올해 새롭게 스마트주차 업종에 대한 조사가 추가됐다.
현장에서 근무하는 상담사들의 스트레스를 줄이고 절대적인 콜센터 서비스 품질 수준을 높이기 위해 지난해까지 각 업종별 1위 기업을 선정하여 시상했던 방식에서 올해부터는 평균 점수 75점 이상인 기업·기관에 대해 우수 기업으로 인증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KS-CQI(Korean Standard-Contact Service Quality Index·콜센터품질지수)는 우리나라 콜센터 서비스 품질 수준을 국내 실정에 적합하게 과학적으로 조사·평가할 수 있는 모델로 총 7가지 차원, 39개 평가항목으로 구성된다.
콜센터 서비스 품질 수준 향상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기업의 성장, 산업 발전에 도움이 되고자 2012년부터 한국표준협회가 조사해 발표하고 있다.
향후에도 기술보증기금 고객센터는 지속적인 상담품질개선활동으로 상담품질 개선과, 고객 만족도 향상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